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로마 여행 관광 명소 추천

종로온누리 2023. 6. 9. 12:32

바티칸 시국

바티칸 시국은 성베드로 광장과 바티칸 박물관, 시스티나 성당 등이 있는 국가이자, 로마 카톨릭 교회의 중심지입니다.

바티칸 시국은 영어로 'Vatican City State'이며, 면적은 0.44km² 정도로계에서 가장 작은 독립국가입니다. 사용 언어는 이탈리아어고, 유럽 국가들처럼 유로가 통화로 사용.

바티칸 시국의 대표적인 명소중 하나인 성베드로 광장은 성베드로 대성당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큰 오브리스크와 새로운 타워, 물결는 관상음 등의 시가전 2개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물이 돋보입니다. 더불어 광장 주변은 바티칸 박물관도 위치하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또한, 바티칸 박물관은 세계적인 예술적 유산을 소장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사마르칸의 우물, 배리스티카 라파엘 전시실, 시스티나 성당 등이 있습니다. 시스티나 성당은 미켈란젤로의 천장화와 지붕 등으로 유명한데, 특히 최초 창조에서 마지막 심판을 그렸다는 마지막 심판벽화는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입니다.

바티칸 시국을 방문하실 때는 옷차림에 주의해야합니다. 성당 내부는 예배가행되고 있는 장소이므로, 무릎과 어깨가 덮여있는 옷차림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불어, 제한된 수의 관광자만 입장 가능하므 미리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콜로세움

콜로세움(Colosseum)은 이탈리아 로마 시내에 위치한 대규모 결투장으로, 로마 제국 시대에 유명한 장소이며 건축물로서도 역사적인 가치를 지닙니다.

콜로세움은 약 1890년 전에 이탈리아 한 인글라테라족인 방파 대제가 건축하였으며 제국 시대의 결투를 개최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50,000명 이상의 관객 수용 가능하며, 결투에 참가한 군사와 강자와 무장한 노예들의 싸움을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중 열악한 생활 조건 속에서 이들의 주거지(절차 대기실)로 사용되기도 했지만, 현재는 대부 진행되지 않으며 로마의 주요 명소 중 하나가 됐습니다.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건축물중 하나로 대규모 결투장으로 건대한 바위를 깎아내어 만들어졌습니다. 콜로세움 내부에는 지금도 남아 있는 용맹한 로마 전사와 유명 인물의 동상이 있으며, 방문객들은 눈으로 직접 목격하는 것도합니다.

콜로세움은 오랫 동안 방치되어서 많이 훼손되었지만, 현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면서 다양한 보존 작업이 진행되고있어, 방문객들은 더욱 안전하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로마 궁전

로마는 건축과 예술사가 여러 천년에 걸쳐 진보하며 궁전과 유물로 둘러싸워져 있습니다. 로마 궁전은 역사적인 건축물로서로마 역사와 함꼐 성장해 왔으며, 그 중에서도 산타 마리아 마조레 궁전, 카스트라 중얼층전, 포리나과 궁전 등이 있습니다. 궁전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산타 마리아 마조레 궁전 산타 마리아 마조 궁전(Palazzo di Santa Maria in Aracoeli)은 로마의 산타 마리아 마요레 대성당 앞에 위치한 궁전입니다. 16세기 이전에는 마조레 에자 절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이후 대성당이 건립되면서 그 이름이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궁전 내부에는 예술작품과 유이 수집되어 있습니다.
  2. 카스트라 중얼층전 카스트라 중얼층전(Palazzo dei Conservatori)은 16세기부터 18세기 사이에 건립된 로마의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1563년 로마 교황 이우스타케오 3세가 기념비 대신 이 건축물을 건립하게 되었습니다. 이 건축물은 카프리 기념관을 비롯한 다양한 기념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인 카프리 기념관은 유명한 예술작품인 '데이비드상'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3. 포리나과 궁전 포리나과 궁전(Palazzo Farnese)은 로마의 트라스티베레 지구(Trestevere)에 위치한 16세기 건축물로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명작 건축가 미켈란젤로가 건축을 설계하기도 했습니다. 포리나과 궁전은 조각작품, 미술작품 등의 유물들을 보유하고 있는, 그중 '포르티티올리 족욕'이라는 작품은 로마의 독특한 문화를 보여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로마 궁전은 역사적인 가치와 작품들을 보유하고 있는 로마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 중 하나로 추천합니다.


트레비분수

트레비 분수는 로마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분수입니다. 이름은 산타비타(Trevi) 교황궁으로부터 유래되었으며, 약504개의 수조에 물이 흐르고 있는 대형 분수로 주요 관광명소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트레비분수는 높 26m, 넓이 20m로 아주 큰 크기를 자랑하며, 바로 눈 앞에 있는 작은 광장에서 분수를 볼 수습니다. 분수는 중앙에 바다운 진주달과 해신네온, 아기들의 동상이 위치하고 그들은 분수를 뒤에서 보호하며 보물상 안에 있습니다.

트레비분수는 그 역사적 소재와 아름다움 등 다양한 이유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부터 사랑받고 있습니다. 트레비 분수 앞에 가면 반드시 남자들은 우안에 동전을 흘린다고 해봅시다. 그 이유는 로마의 전설에서 물신네온은 돈 화폐와 관련된 신이기에, 분수 동전을 던지면 다음에 로마를 다시 방문할 수 있다는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트레비분수는 낮과 밤은 다른력을 품고 있습니다. 낮에는 많은 사람들이 북적이며 분수와 그 주변의 건축물과 조화롭게 사진을 찍습니다. 하지만, 밤은 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환경에서 분수는 빛으로 수채 건축물과 함께 더욱 환상적으로 어우러집니다.


파나테오 단원 사원

파나테오 단원 사원(Pantheon)은 로마의 역사적인 전설적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모든 신의 신전'이라는 의미를 지명하며, 118년에 건립,"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평면도형 건물" 불리며, 교황 성직자 카스티야(Pope Clement XI)는 "로마에서 가장 위대한 흥막대가리"라고이 평가했습니다.

파나테오 사원의 가장 큰 특징은 중앙돔으로, 돔의 지름(43.4m)은 현재도 세계에서 가장 큰 중앙돔이 자부합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와 기타 예술작품 등 로마의 대표적인물들이 제작되었습니다. 내부에는 비록 많은 유물들이 훔쳐지긴 했으나 그래도 아름다운 로마 역사를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파나테오 사원은 고대건축과 롤 화분의 풍부한 작품과 예술품들도 함께감상할 수 있습니다. 파나테오 사원은 또한 로마로 여행을 온 관광객들에게 유명한 관광소 중 하나입니다. 빛이 좋은 아침, 일몰 시간에 방문하시면 단원 사원이 가지는 빼어난 아름다움을 더욱 즐길 수 있. 감상의 여유를 느낄 수 있으며 로마의 역사와 문화를 좀 더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카피톨리니 박물관

카피톨리니 박물관(Musei Capitolini)은 이탈리아 로마에 있는 계몽주의적인 박물관 중 하나입니다. 접근성이 좋아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여행지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카피톨리니 박물관 내부에는 다양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로마대의 조각상과 유물들로 유명하며, 대부분 캠푸스 마키무스 광장로부터 시작되어 계단을 오르고 박물관 내부로 들어가면 볼 수 있습니다. 내부에는 어린이 조각부터 대표적인 유물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노선에서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는 '캠피도글리오 광장의 개'입니다. 이 작품은 로마 시내를 숨 쉬듯오르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유적 중 하나로 평가되며, 이상한 사진촬영을 수반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도시 근처에 있는 그 역사적 이러한 대형 컬렉션에서는 로마 제국의 도시 로마의 구조와 예술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카피톨리니 박관은 적극적으로 로마의 역사와 예술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많은 여행객들이 로마를 방문했을 꼭 방문하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보물 같은 명석한 작품 집합을구경하며, 로마의 스릴 비전을 느끼면서 정적으로 여행의 휴식까지 누릴 수 있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