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 브뤼셀 그랑 플라스 광장(Grand Place)
브뤼셀의 그랑 플라스 광장(Grand Place)은 가장 아름다운 광장 중 하나로 꼽히며, 브뤼셀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그랑 플라스 광장은 15세기에 성취된 플랑드르 공예 예술의 최고봉으로 꼽히는 브뤼셀의 중심 공간입니다. 이 광장은 네오-클래식 양식의 건물로 가득한 아름다운 광경을 펼치고 있습니다. 가운데에는 작은 정상을 두르고 있는 성채 모양의 타워 "시티타우펜"이 조성돼 있으며, 등대탑과 왕궁, 예쁜 광장 식당 등 미술관 노르베르트 플란더스 현대미술관 등에서 그랑 플라스 광장은 언제든 이곳 체류객을 즐겁게 해 주는 갖춘 시설들로 인해 인기가 좋은 관광지입니다.
특히, 어떤 시기에 방문하시더라도 볼거리가 많은 그랑 플라스 광장은 해마다 8월 말부터 9월 초까지는 비교적 작은 배에 의해 물놀이를 보는 분들, 여름 밤에 진행되는 무대공연을 즐기는 분들, 크리스마스 마켓 등의 행사 때는 크리스마스 장식이 쌓이며, 경쟁 어린 크리스마스 빌리지에 방문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2 . 브뤼헬(Bruges)
브뤼헬(Bruges)은 벨기에 북서부의 플란드르(플란드르 지방)에 위치한 중세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브뤼헬은 벨기에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로 꼽히며, "북유럽 베네치아"라고도 불립니다.
브뤼헬은 농경지와 랜드마크 건물, 혁신적인 요리 문화 등 다양한 관광 명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세시대 광장과 성당, 운하가 발전하여 사회적, 영화, 문학적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곳의 특징 중 하나는 우아한 건물들에 있습니다. 도시는 한때 벨기에의 왕국 중심지였고 본래 "비올라 델 아레"로 불렸으며, 이곳은 다채로운 건축 양식으로 유명합니다.
도시의 중심은 "골든 스퀘어"이며, 이는 고딕 양식으로 수년 동안 엄마 타워(Tower House), 시장광장(Belfry) 등의 랜드마크 모두를 포함하는 건축 유산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골든 스퀘어는 작고 평화로운 운하가 우아한 반대편인 Sebastiaanstraat(Karmamers) 강변으로 변합니다.
예술연구와 문화 교류의 중심지로서 최근에는 커다란 현대 미술 박물관과 한인식당에서의 그림 같은 레스토랑으로 자리차지하고 있습니다. 브뤼헬은 주변에 여러 대도시가 있어, 가고싶은 곳을 방문하는대 실질적으로 좋은 기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마시멜로의 성(Maison Michel(이전 명칭 '최초 몰트 박스')), 피치 미술관(Musee del Puro), 오래된 사이클링 경주(Bollekesloop), 벨기에 라인 선택 페스티벌 등도 놓치지 마세요

3 . 안트베르펜 지하도시(Antwerp Underground)
안트베르펜 지하도시 (Antwerp Underground)는 벨기에 플란드르 지방의 안트베르펜 시내에서 발견된 유물 증거를 통해 검증된 중세 도시의 지하 네트워크입니다. 안트베르펜 지하도시의 일부는 현재에도 방문할 수 있으며, 이곳을 방문하는 동안 지하 도시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안트베르펜 지하도시는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유명한 관광 명소 중 하나입니다. 성인과 어린이 모두에게 흥미로운 내용을 담고 있으며, 지하 도시 탐험을 하면서 중세시대의 역사와 그 시기의 삶의 양식과 문화 등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 지하도시는 지방에서 발견된 유적들을 통해 변천사를 볼 수 있는 대형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부분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하도시 발굴사항, 감추어진 건축물의 유적, 건물 상부의 유적(기념비, 탑, 행렬튀 등)과 지하 터널에 이르는 지하길이 있습니다.
안트베르펜 지하도시에서는 도시의 건축물 구조와 연결된 지하 터널, 탐험 계단, 감시소, 이전의 죄수용 실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살아있는 박물관처럼 그동안의 역사와 시간의 흐름을 만날 수 있는 유서 깊은 곳이며, 이곳에서는 그동안 사라져 버린 건축물의 유적들이 수집되어 있습니다.
4 . 나믹스 마켓(NAMUR market)
나믹스 마켓(Namur market)은 벨기에 남동부 지방에 위치한 나믹스(Namur)의 거리시장입니다. 이곳은 벨기에에서 유명한 거리시장 중 하나이며, 지역 농업 협동조합의 농작물과 수제 반찬, 선홍시등 갖춘 매장 등에서 마할에서 시작된 아름다운 마을의 맛과 색상을 맛 볼 수 있습니다.
나믹스 마켓은 매주 수요일, 토요일 오전에 열리고, 한 장소에서 매우 집중된 시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거리에 따라 약 220개 이상의 부스가 준비되어 있으며, 이곳에서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뿐만 아니라 육류, 수산물과 같은 양질의 식료품들이 잘 갖춰진 매장에서 판매됩니다.
이 마켓에서는 예상치 못한 길게 늘어선 음식 골목과 빵집이 끝없이 이어지며, 이곳에서는 큰 도시에서 배울 수 없는 고유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선홍시, 토파주스 등 다양한 칵테일을 만들어주는 클래식 바이입니다. 이 곳에서는 지역의 기존 식품의 맛과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는 것에 중점을 둔 농업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5 . 모먼트 마디우(Mons)
모먼트 마디우(Mons)는 벨기에 동부와 프랑스와 접경한 지역에 위치한 역사적인 도시입니다. 모먼트 마디우는 중세시대부터 현대까지 이르는 다양한 건축물과 거리, 궁전, 박물관, 예술 전시회, 공원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모먼트 마디우는 벨기에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로, 로마시대부터 중세시대까지 발견된 유물들이 적재되어 있습니다. 모먼트 마디우는 이전에는 제네랄 브랜디 바루를 관리하던 제군의 소도시였습니다. 이곳에는 오래된 건축물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몇 개의 중세성당, 토지의 옛전통, 하이델 웰리 등의 명소가 있습니다.
또한 이곳에는 예술과 문화에 관한 다양한 박물관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몬스 벨기에 박물관 (Musée du Mons)은 주로 서구 미술과 지역 사적 유적들을 소개하며 오랜 역사를 가치있게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예술 전시관으로는 벨기에 주립 박물관인 마케트 박물관(Musée du Marite)이 있습니다. 이 곳은 재육기 그림과 판화, 브로카트, 세라믹 등 다양한 예술 작품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모먼트 마디우는 또한 벨기에에서 유명한 맛집과 시장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벨기에의 가장 유명한 맥주 중 하나인 Saint-Feuillen Beer Company의 탄생지인 브루어리가 있어 맥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모먼트 마디우 시내 근처에는 Les Arquebusiers de Sambre et Meuse와 같은 많은 멋진 레스토랑들이 있으며, 다양한 식재료들을 사용한 현지 요리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