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가

타이 여행 관광명소 추천

종로온누리 2023. 5. 9. 10:59

1 . 치앙마이

치앙마이(Chiang Mai)은 태국 북부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 도시로 자연 풍광과 문화 유산을 가지고 있으며 풍부한 역사와 문화, 풍경이 있어 태국을 대표하는 관광문화 도시 중 하나입니다.

치앙마이에는 현지의 전통적인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많은 명소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원투리템풀(Vibhavadi Hospital Alternative Medical Center)과 폰헤(Phunisi Healing Lanna Spa)에서 태국 전통 의료의 발달 과정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츠메이포레스트스파(Chumey Nature Spa)이나 다카바이크(Takah Bike Tour)는 풍부한 자연 속에서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화이트템플(Wat Rong Khun)이나 치앙마이 역사적성(Wat Chiang Man)은 낡은 유적지에서 눈부신 단면을 볼 수 있습니다. 왓 운누아(Wat Umong)은 수천년전 태국 방식의 다양한 기도요법과 마음의 안정을 제공합니다.

치앙마이는 태국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많은 맛집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거리에서 접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포장되어 판매하고 있는 오이스&나오 염보카요, 커피스탑(Coffee Stop)이 있으며 다양한 요리, 푸드트립 프로그램 등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치앙마이는 대체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현지 교통이 발전하여 차나 대중교통으로도 이동하기 쉬운 편입니다. 시내에는 트럭과 택시가 운행하고 있으며 인접 지역을 탐험하는데는 대접차나 오토바이를 렌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인 안전을 위해 안전모의 착용과 좌측통행을 지켜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2 . 파타야

파타야(Pattaya)는 태국 동부의 해변도시로 세계적인 해외여행지입니다. 시내에는 마사지 시설, 수영장, 리조트, 클럽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있어 유럽, 미국 그리고 아시아 전역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합니다.

파타야의 가장 유명한 관광명소는 사암 야경과 코랄섬입니다. 사암 야경은 파타야의 해안선에서 요트나 보트를 이용해 은빛 물결을 달려가며 사암 바위들과 이국적인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코랄섬은 파타야에서 선착장에서 약 4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는 작은 섬으로 수면민의 낙원으로 불릴 만큼 아름다운 해변과 황금같은 모래밭, 다양한 마린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피 엔딩 마사지와 같은 마사지 시설은 물론 노래방, 클럽, 비디오 카지노, 마사지 샵, 악마의 문(Amazing Warps)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존재합니다. 특히, 야키인 식당과 묘샤샤(Sugar Shack)과 같은 아시아 전반에서 유명한 레스토랑들은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파타야는 도시관리 및 안전성 문제로 인해 이전에는 방문을 고민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2000년대부터 지자체 선거가 이루어지면서 도시관리가 개선되어 지금은 안전성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대한 피드백도 인상적이며, 많은 관광객들이 파타야에서 즐거운 휴가를 보냅니다. 각 개인이 개인적으로 안전한 점을 확인하시고 또한 안전모의 착용요청드립니다.


3 . 푸켓

푸켓(Phuket)은 태국 제도의 남쪽 해안에 위치한 섬으로서 아름다운 비치와 푸른 바다가 유명한 해외여행지입니다.

푸켓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 명소는 팡나베이(Patong Beach)입니다. 수 많은 불교 사원과 볼거리들, 다채로운 유흥시설, 쇼핑센터, 다양한 레스토랑 등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타이 푸드 중에서 ‘짜파이’ 등의 팍파이(Paifai)를 맛보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푸켓의 또 다른 관광명소로는 ‘고리즌비치’라 불리는 카오라케 비치(Karon Beach), ‘캠핑 비치’라는 충개골비치(Nai Harn Beach), ‘백사연’이라 불리는 라와이카크 비치(Rawai Beach), ‘치민비치’라고 불리는 치몽 비치(Kamala Beach), ‘라요 카마히치 호수’라고 불리는 단지때 태국 중남부지역의 대표적인 사용 천연 호수등이 있습니다.

또한, 푸켓이 먹는 길거리 음식도 유명합니다. ‘프로크향한 문화’를 소개하는 길거리 구유 등, ‘크롤 마이’라고 불리는 점심식사 메뉴, 그리고 ‘핫 크리스피’와 같은 태국 푸드 유일무이한 메뉴도 즐길 수 있습니다.

푸켓은 다양한 이동 수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내 주변을 구경할 때는 드라이버를 배치하거나 오토바이를 렌트 후 이동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주요 해변까지 갈 때는 택시나 튜크를 이용해 도착하며 섬 여행 할 때는 시내에서 크루즈나 여러 차량들이 운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계절이나 날씨에 따라 여행 계획을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코사무이

코사무이(Koh Samui)는 태국 남부의 삼 형제 제도 중 하나로 맑은 바다와 아름다운 해변, 정글에서 풍성한 자연이 어우러져 있는 낙원입니다. 이곳은 엑스포트 경제를 지닌 유명 리조트 도시이며 전형적인 태국 모습을 보여주는 푸드트립과 관광명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메트로폴리스를 벗어나 특별한 경험을 찾고 싶다면, 나무 위에 있는 해역 조망정 Aerial Sky Bar에서 아름다운 해변과 푸른 바다를 놓고 초콜릿이나 칵테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독특한 베개의 형태인 진열된 ‘coconut shell pillow’이 포함된 유기농 에코리조트 The Tongsai Bay와 같이 많은 고급 리조트를 찾아보자, 수영장 일정을 만나 수영을 즐기거나 돌고래와 코태일 스노클링 여행에 참여하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코사무이에서도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타이 쌀국수’와 같은 태국 요리에서부터 초밥, 찌개, 샐러드 등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곳은 태국 푸드트립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지역 중 하나로 손가락 맛집들에서 지리지던, 허브 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코사무이에서는 JEATH 전시관, 국립해구 자연 보호구역 등 예술과 자연 경험 장소 등도 권하는 최신 스팟입니다. 각 개인이 개인적으로 안전한 점을 확인하시고 또한 안전모의 착용요청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