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가

프라하 여행 관광 명소 추천

종로온누리 2023. 6. 15. 13:42

카를교(Charles Bridge)

카를교는 프라하의 대표적인 유산으로, 14세기 중반에 건설된 고전적인 돌다리입니다. 첫 건설 때 목수인 P. Parléř가 지난 다리의 남쪽 끝에 탑을 세웠고, 독일인에 의해 석조로 다시 건설되었습니다.

카를교는 프라하를 대표하는 건축물 중 하나이며 현재까지도 그 외관이 고대로 남아있습니다. 카를교의 바닥을 따라 걷다보면 옆으로 안개 사이로 메이단 광장이 석양 뒤로 희미하게 보이는 풍경이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프라하성 쪽으로 걸어가면 장점이 높아지는데 이때 카를교에서 최고의 풍경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카를교는 프라하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찾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밤에는 다리를 비추는 조명이 매우 아름답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해줍니다. 하지만 너무 시끄러우므로 밤에는 분위기를 느끼기에 좋지만 사진을 찍긴 어렵습니다. 시간을 투자하면서 카를교를 제대로 즐기시길 바랍니다.


프라하 성(Prague Castle)

프라하 성은 도시의 중심부에 자리를 잡고 있는 유럽에서 가장 큰 궁전 혹은 성이며 넓은 궁전, 성당, 관광지와 박물관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9세기에 끝난 보헤미아네스 왕조의 건립으로 시작되어 성 담벼락의 확장과 12세기와 14세기의 중세 행사가 마련된 성 재건축까지 이어졌습니다.

프라하 성은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들이 찾는 장소로, 성당, 궁전, 박물관 등 각기 다른 역사와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성당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성당의 상징처럼 솟아있는 세인트 빤티드 성당(St. Vitus Cathedral) 입니다. 고딕 문양의 사이에 놀라운 조각과 스테인드 글라스 창문이 아름답게 놓여 있습니다.

교회외에도 비둘기성당(Cathedral of St. James)과 프라하 성상당(Basilica of St. George)도 같은 구획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프라하 성은 이마누엘 궁전(Palace of Emmanuel)과 황금길(Golden Lane)과 같은 두 가지 주요명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마누엘 궁전은 멋진 홀과 놀라운 테라스를 갖추고 있으며 방문객들은 인상적인 체코의 예술작품을 엿볼 수 있습니다. 황금길은 작고 아기자기한 집들로 이루어진 구석길로 그 길 위에서는 알츠바이트(Alois Rasin)나 프란츠 카프카(Franz Kafka)와 같은 작가들이 사는 모습도 볼 수 있어 문학적 가치도 높습니다.

이처럼 프라하 성 내부를 찾는 것은 마치 역사 속으로 떠난 것 같은 느낌을 주며, 다양한 역사와 사실을 배울 수 있어 프라하 여행의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세인트 빤티드 성당(St. Vitus Cathedral)

세인트 빤티드 성당(St. Vitus Cathedral)은 체코 고딕 건축의 대표적인 건물 중 하나입니다. 프라하 성이 위치한 곳에 건축된 성당으로 불리며, 체코 황제 코린트군(King Charles IV)가 건축을 시작하여 승리도리(District of Hradčany)와 프라하성이 위치한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세인트 빤티드 성당은 체코에서 가장 큰 성당 중 하나로 14세기에서 20세기까지 건설되었습니다. 14세기 베드리슬라우(Bedřich)의 설계로 시작된 이후, 16세기부터는 바로크 양식과 실로얄 폴레(French Renaissance) 요소가 추가되었고, 19세기와 20세기 건설 때는 중세 고딕 양식으로 복원되었습니다.

세인트 빤티드 성당의 가장 인상적이며 알려진 특징은 그 창문과 조각으로, 그리고 내부에는 체코의 대표적인 예술작품 중 일부가 소장되어 있습니다. 그 안에는 하베르마스(Habsburgs) 왕가가 묻혀 있으며, 천정에는 손실된 19세기 초기 화가 카를 마카(Pavel Kristián Dědeček)가 그린 천사들의 세계가 훨씬 새롭고 단정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성당에는 모두 96개의 큰 창문과 1,300개의 작은 창문이 있으며 그 중 가장 큰 창문은 124개의 캔들 플라멩고 유리 패턴으로 가능하게 하였습니다.

체코 건축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세인트 빤티드 성당은 프라하에서 마주하는 사람들에게 멋진 최초의 인상을 준다는 말도 있을 정도로 아름답고 멋진 건축물입니다.


세베린 궁전(Wallenstein Palace)

세베린 궁전(Wallenstein Palace)은 프라하 도심부 인근에 위치한 바로크 양식의 궁전입니다. 1623년과 1630년 사이에 알브레히트 폰 발렌슈타인에 의해 계획되었으며, 50년간의 성공적인 구축 작업사라는 사실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세베린 궁전은 젋은 나이에 황금 은하수의 우물을 물사랑 담수로 변화시켰다는 이야기로도 정평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때의 난공파괴로 세베린 궁전 벽돌의 절반이나 무너져 내렸지만, 프라하 대학교연구센터가 복원을 이끌었습니다.

궁전은 5개의 내부중얼음새주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이건 축소된 형태로 스타식의 이탈리아 중세궁전을 따온 것으로, 현대 건축양식의 여러 관점에서 최초로 적용되어 적극주의 건축의 대표적인 건물로 소개됩니다.

세베린 궁전 내부는 굉장히 장엄하며 드넓습니다. 내부 각 방에는 조각상과 그림이 많이 걸려 있으며 많은 동물 상과 조각상이 있습니다. 세베린 궁전은 지금도 여전히 전문가 이외에는 들어가지 못하지만, 입구근처에 대부분 무료 전시회가 열리며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왜 세베린 궁전이 위대한 건축물인지 깊이체험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세베린 궁전은 프라하의 바로크 건축으로, 아름다운 예술작품과 저장 모두가 엄청납니다. 단지 내부를 구경하는 것도 충분히 프라하 여행의 가치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프라하 도심(Historic Centre of Prague)

프라하 도심은 세계 유산 등재 지역으로, 프라하의 역사를 담고 있는 매우 중요한 지역입니다. 프라하 시내의 많은 건물과 도심 지역의 고유한 건축 양식은 다른 도시와 구분되는 매력적인 특징으로까지 자리하고 있습니다.

프라하 도시의 중심부는 14세기 레고(Master Theodoricus de Lego)에 의해 지어진 성당 머리(Lord's Castle)입니다. 이 도시엔 6000개 이상의 건축물이 현재까지도 보존되고 있으며, 대부분의 건축물은 폐허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프라하 상징적인 스팟들 중 일부는 프라하 시내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인트 빤티드 성당(St. Vitus Cathedral), 카를교(Charles Bridge), 에스터울(Golden Lane) 및 요셉의 별장(Joseph's villa)은 프라하 도심에서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프라하 도심은 오래된 건축적인 상호 작용과 현대적인 건축설계가 절난한 대표적인 문화 유산으로, 역사적 건물과 유적지들로 구성된 역사 도시로 주요 국내외 관광지로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뿐만 아니라, 네오-르네상스와 네오-바로크 양식 건축 또한 대표적인 건설물로 꼽히고 있으며, 프라하 시내에서 이슈가 있으면 거의 이 지역에 집중되어 처리됩니다.

따라서, 프라하 도심은 그 많은 명소들 중에서도 다양한 건축과 역사 유산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지며, 도시의 역사적인 전망을 볼 수 있는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국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밀라노 여행 관광 명소 추천  (0) 2023.06.17
시드니 여행 관광 명소 추천  (1) 2023.06.16
취리히 여행 관광 명소 추천  (0) 2023.06.15
도쿄 여행 관광 명소 추천  (0) 2023.06.15
멜버른 여행 관광 명소 추천  (0) 2023.0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