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가

루마니아 여행 관광 명소 추천

종로온누리 2023. 6. 1. 16:43

1 . 브라소브

브라소브(Brasov)는 루마니아 중부 지역에 위치한 도시로, 자연 경관이 아름다우며, 아래츠크 건축 양식으로 인해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높은 타워가 세워진 성벽과 크고 작은 고성과 언덕, 그리고 조안 캄파넬라 대성당, 스테판 세리포비치 광장, 시내 곳의 아래츠크 건축 양식의 건물들 등이 눈에 띌 정도로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특히, 브라소브는 중세시대의 유럽의 고성군주들이 이용한 '검볼 성'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 적합한 유형의 건물로 등록된 중심부 마을 광장를 중심으로, 여러 개의 길들이 성벽의 급한 경사를 올라갈 수 있도록 나무 경사로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브라소브에는 또한 다양한 박물관이 위치해 있어 문화와 예술 관련 지식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산도 페트루 국립공원과도 가까워서, 여행을 계획하신면 함께 방문하시면 더욱 즐거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


2 . 드라큘라 성

드라큘라 성은 루마니아 중부 지방 트란실바니아 지역에 있는 성으로, 브람 캐슬(Bran Castle)이라고도 불리며 유럽 최고의 드라큘라 성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원래 이 성은 중세시대의 성으로 사용되었으며, 브람슈비르크 왕인 존 와이센테와 결혼한 후 그녀의 수도원에서 성으로 재건축되었습니다. 성으로 재건축된 이후, 여러 소설가들과 영화에서 주인공인 브라미 스토커의 드라큘라로 유명해졌습니다.

현재 드라큘라 성은 국립박물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국세청에 의해 철수하게 된 동생 미루스테네에 의해 지난 1990년대 후반에 차지되어 일반인들도 구경할 수 있는 모습으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드라큘라 성은 높은 경우 다섯층까지 이어지는 성으로, 총 60개의 방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성 안에는 유럽의 가문들에게 중요한 흔적들이 있고, 가족들의 특별한 회의의 장소로 사용된 많은 방이 있으며, 오토바이에 이어 드라큘라의 전설을 다룬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드라큘라 성과 그 주변 지역에서는 관광객들이 많은데, 자연 경관과 함께 중세시대의 역사와 전설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3 . 산도 페트루 국립공원

산도 페트루 국립공원은 루마니아에 있는 산악 지대의 국립공원으로 다양한 자연 경관과 풍부한 생물 다양성으로 유명한 자연 보호구역입니다. 공원 내부에는 높은 산 봉우리, 풍경과 동물들을 볼 수 있는 트레킹 코스, 호수와 계곡들이 있는 예술적인 지형에 대한 다이빙이 가능한 곳 등,양한 활동이 가능합니다.

공원 내부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도시인 시비우(Sibiu)도 위치하고 있으며, 많은 관광객들이 시적인 분위기와 아름다운 건물, 박물관을 즐기고 있습니다.

산도 페트루 국립공원의 가장 높은 산인 모루슈(Moldoveanu)는 2,544m 이며, 많은 산악 열정가들이 등반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원 내부에는 'iron gate'라는 바위 막대기 같은 거대한 '귀신의 문'이 있어서, 관광객들로 매우 인기있는 등반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원 내부에는 많은 수의 자연 보호 구역들이 마련되어 있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볼 수 있습니다. 산도 페트루 국립공원 내에서 가장 매력적인 관광지 중 하나는 바트 로즈(Beart) 국립공원으로, 이곳에서는 멋진 숲으로 둘러싸인, 스캐리 정상(Sureanu Mountains)으로 올라가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산도 페트루 국립공원은 정말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에 잘 계획하고 준비하시길 권장합니다.


4 . 포이어나리 구시가지

포이어나리 구시가지는 루마니아의 중부 트란실바니아 지역에 위치한 시내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아름다운 건물들과 아래츠크(Baroque) 양식 아키텍처, 중세시대 유적문화, 다양한 문화 유산 등으로 유명한 전통적인 유럽 마을로 유명합니다.

포이어나리 구시가지는 트란실바니아 지에서 가장 중요한 관광명소 중 하나로, 조안 캄파넬라 대성당과 함께 미켈스부르크 광장, 바르가르 산성, 구 라지 츠타 주택(House of the old man) 등 여러 여행 명소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관광객들은 포이어나리 구시가지를 보고 산성과 평화로운 공원을 산책하거나 식당에서 지역 요리를 맛볼 수 있고, 전통적인 수공예품을 구경하며 쇼핑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시내에서는 유러피안 공연 예술과 재미와 즐거움이 가득한 다양한 축제 행사가 열리며, 밤에는 일부 골목길이 모 조명되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고 합니다.

삼항 국경점(mt. Tres)사이에 위치한 포이어리 구시가지는 골목 뒷골목과 호반요정같은 아름다운 건물들로 인해 화사한 분위기가 풍기며, 작은 상점에서는 지역의 고유한 제품인 머스타드, 한약 등의 제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포이어나리 구시가지는 주로 숫자가 제한된 차량과 함께 충동적인 일로터 보호하기 위해 보호되어 있어, 걷는 것이 관광훈련에 가장 적합합니다.